무주공산이었던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에 깃발 꽂았지요 국민이 말하는 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그녀는 여성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해 20여명의 ‘만나선 안되는 남자’ 리스트를 비롯해 ‘최악은 아닌 남자’ 리스트, ’괴상한 사람‘ 등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만나선 안되는 남자들은 과거 의뢰인과의 만남에서 아동성애자로 의심되는 농담을 한다거나 부적절한 접촉을 시도한 사람들입니다.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그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었던 건 학교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이었다. 게시판에 올라온 한 여학생의 전공 문제 질문을 해설해주며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연인 관계로 발전한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폭발하면서 기존 이용자들의 아쉬움을 보완한 앱들이 새로 출시되는 추세다.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엔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내 데이팅 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fifty five.3% 증가했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신분증 촬영, 얼굴사진 촬영 인증을 거치면 자신의 프로필에 v표시가 뜬다. 그리고 일정나이 이상이 되면 연애에대해 재미보다는 진지한 연애를 바란다. 그렇기에 매체가 진지함보다는 새로운 이성에대한 호기심 재미가 가미된 소개팅 시스템에서는 싱글직장인들에게 조금 거부감이 있다.


이런 업체들은 결혼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아직 젊은 싱글 남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이런 대도시 싱글족을 위한 대안으로 ‘소셜데이팅’이 뜨고 있다. 이렇듯 With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 등의 자기자랑을 이끌어 내는 질문에 대한 주관식 응답으로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다. 허니브릿지는 소셜데이팅 앱으로는 특이하게 기존의 데이팅 앱들이 내세우고 있는 매칭된 이성의 다양한 스팩과 외모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진을 서비스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대신 철저히 음성만을 통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선행하는 방식을 채택해 진중한 만남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포커스매거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작가 백희나의 그림책 ‘이상한 엄마’를 원작으로 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뮤지컬이다.◇ 세계적인 작가 ‘백희나’가 만드는 평... 사람들을 더 친하게, 깊게, 즐겁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 또는 더브이씨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이에 여가부는 소개팅 앱 상에서의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5월 여가부는 청소년 성매매를 조장하는 앱에 대한 ▲모니터링 활성화 및 신고포상제 도입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경찰청과의 협업 강화 등의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박 서기관은 “금전적 목적으로 소개팅 앱을 통해 조건만남을 하는 미성년자를 보호해야한다”고 필요성을 역설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써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매일 평균적으로 6만명이상이 매칭될만큼 사용자가 많은 소개팅 어플이다. 한씨는 지인으로부터 많은 소개팅을 받아봤으나 원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에 한계가 있자, 주변으로부터 소개팅앱을 추천받고 사용했다. 채 2주를 사용하지도 않고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친구를 만나자 한씨는 주변 친한 친구들에게 해당 어플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런 신개념 소개팅 서비스에 회원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입소문이 나면서 학생들은 물론 전문직, 직장인들까지 가입이 늘어났다.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넷플릭스 다음으로 소비자 지출이 많았던 앱은 데이팅 앱 ‘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만남에서 여러 가지 불상사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성균관대에 재학 중인 이모 씨는 “에브리타임 소개팅 게시판을 통해 이성을 여러 번 만났다. 익명 게시판에서 소개팅이 이뤄지다 보니 거짓말을 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서울오피 대전오피 오피스타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